축구 뉴스 & 칼럼 & 움짤

아시안컵 일본 VS 이라크 골 장면 움짤 동영상 | 공격수 아이멘 후세인 멀티골

마리엔느 2024. 1. 20.

2024년 1월 19일 카타르 아시안컵 일본과 이라크의 조별 예선 경기가 있었습니다.

 

일본은 이번 대회 한국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이자 우승후보이기 때문에 한국의 많은 축구팬 분들도 일본의 경기력과 경기 결과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습니다. 

 

일본은 조별 예선 첫번째 경기에서 출전하지 않았던 이강인 선수의 라이벌 쿠보 선수가 출전하였고, 한국의 많은 축구팬분들도 쿠보 선수의 실력에 대해서 눈으로 확인하고 싶어했습니다.

 

하지만 이라크팀에는 에이스 공격수 아이멘 후세인 (Aymen Hussein) 선수라는 복병이 있었습니다.

 

아이멘 후세인 선수 사진 입니다.

 

이라크 18번 선수로 뛰고 있는 아이멘 후세인 선수의 포지션은 이라크 팀 원톱 포지션 스트라이커 입니다.

 

원래는 일본 선수들의 활약이 기대되고, 특히 쿠보 선수나 미나미노 선수의 활약을 중심으로 하이라이트 요약을 해보려고 했으나 이 두 선수가 거의 클로킹 모드로 제대로된 활약을 하지 못했기에 골 장면만 움짤 동영상을 넣도록 하겠습니다.

 

전반전 골장면 입니다.

 

전반 4분 입니다.

 

사드나틱 찔러줍니다! 알리자심 들어가면서 크로스! 후세인 헤딩~~ 골!. gif

 

이라크 선수들이 경기 거의 시작하자마자 4분만에 골을 넣었습니다.

 

이라크 원톱 스트라이커 9번 아이멘 후세인 선수가 골을 넣었습니다.

 

이라크의 3번 풀백 선수 사드나틱 (Sadd Natiq) 선수가 안쪽으로 잘 찔러주었고, 왼쪽 윙포워드 알리자심(Ali Jasim) 선수가 크로스를 올렸는데, 일본 골키퍼 스즈키 자이온 선수가 펀칭 실수를 하였고, 이것을 바로 아이멘 후세인 선수가 헤딩 골로 연결하였습니다.

 

아이멘 후세인 선수 피지컬이 상당히 좋아 보였는데, 키가 189cm 나 되는 장신 스트라이커였습니다.

 

 

인터넷을 보니 이라크에서는 상당히 인기가 많은 선수로 보여집니다. 소속팀은 이라크 국내 선수인 것 같고, 알쿠와 알자위야 팀 소속입니다. 아이멘 후세인 선수의 나이는 27세 입니다.

 

이라크가 1대0으로 앞서 나갑니다.

 

 전반 루즈타임 입니다.

 

야히야! 단독드리블! 야히야! 크로스~~ 후세인 헤딩 골! gif

 

전반전 끝나기 직전, 이라크에서 한 골 더 기록합니다.

 

이라크 25번 선수인 미드필더 아메드 야히아 (Ahmed Yahia) 선수가 빠른 속도로 돌파 후 크로스를 올렸고, 또 다시 아이멘 후세인 선수가 골을 기록 합니다. 

 

아메드 야히아 선수의 스피드가 꽤 좋아보이고, 아이멘 후세인 선수의 헤딩력이나 위치선정도 좋아 보입니다.

 

이렇게 해서 전반전에만 이라크가 두 골을 넣고 2대0 으로 앞서나가는 이변을 만들어냅니다.

 

 

후반전 골 장면 입니다.

후반전 루즈 타임 입니다.

하타테 레오 코너킥 올립니다! 엔도 와타루 헤딩~ 골! gif

 

 

일본의 17번 선수 인 하타테 레오 선수가 올린 코너킥을 일본 6번 선수인 엔도 와타루 선수가 헤딩으로 골을 만들어 냅니다. 

 

공식 경기 시간이 끝나고 추가시간에 넣은 것이기 때문에 너무 늦었지만 그래도 일본의 영봉패를 당하지 않고, 추격골을 만들어내서 2대1을 만듭니다.

 

일본의 추격골에 기뻐하는 일본 축구 팬 입니다.

 

하지만 야속하게 손목시계를 보고 있는 일본 대표팀 감독 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마지막으로, 경기가 종료 됩니다.

 

일본 국대 감독인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님은 시종 일관 담담한 표정으로 경기를 지켜보았지만 결국 경기를 뒤집지는 못했습니다.

 

최종 스코어 2대1 로 이라크가 일본에게 승리 합니다.

 

기뻐하는 패셔너블한 이라크 축구팬 입니다.

 

이라크도 당초 기대하지 못했던 승리였는지, 매우 기뻐하였습니다.

 

기뻐하는 이라크 골키퍼 입니다.

 

이라크 골키퍼 파하드 탈립 선수는 머리를 땅에다 박고 승리의 기쁨을 자축하였습니다.

 

이라크전에서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보여준 쿠보 타케후사 선수 입니다.

 

쿠보 선수는 드리블 성공률 38%, 슛팅 0 개라는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축구팬들로 부터 일본팀의 패배의 원인이었다는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승리의 주역 아이멘 후세인 선수의 포효하는 모습입니다.

 

이라크 팀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은 전력을 보여주며, D조에서 가장 빨리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습니다. 

 

카타르 아시안컵의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한국팀도 이라크팀의 앞으로의 경기력 한 번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할 듯 싶습니다.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은 하이라이트 짤을 만들어낼 것도 없이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골을 기록하고 골대 그물에 걸려서 허우적 대는 아이멘 후세인 선수 입니다.

 

일본의 아시안컵 다음 경기 일정은 1월 24일 수요일 인도네시아와의 경기 입니다.

 

이라크는 같은 날 1월 24일 수요일, 베트남과의 경기가 남아있습니다.

 

아시안컵 D조 순위는 1위는 이라크, 2위는 일본이 되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라크는 16강 진출을 확정지었고, 이제 D조 1위로 진출하느냐 2위로 진출하느냐만 남아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래도 일본이 제대로 올라와서 한국과 매치를 했으면 좋겠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Mari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