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배구 뉴스 & 칼럼 & 움짤

그리스 PAOK 테살로니키 여자 배구 선수 명단 이재영 주전 경쟁 - 2편

마리엔느 2021. 10. 23.

PAOK 테살로니키팀 맴버들을 1편에 이어서 계속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PAOK 로스터 네번째 선수입니다.

 

마리아 클렙코우 선수 사진 입니다.

 

10번 선수 : 마리아 클렙코우 (Maria Klepkou) 후보 예상

 

국적은 그리스 입니다.

포지션은 레프트이며, 키는 178 센티미터 이고, 나이는 22살 입니다.

2018년도에 PAOK에 왔습니다. PAOK 에서는 4년차 입니다. 적응 좀 된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수 세계랭킹은 10465 위 입니다. 

 

 

이재영 선수와 포지션이 동일합니다. 그럼 일단 포지션상은 라이벌인데, 서양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피지컬 적인 측면에서 이재영 선수보다 부족해 보입니다. 사진으로만 봐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다소 어깨나 전반적인 골격들이 그렇게 우수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클렙코우 선수도 상당한 미녀 배구 선수인데, 과거 비치발리볼 선수 경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관련 사진들이 많습니다.

 

클렙코우 선수의 비치발리볼 선수 시절 입니다.

 

클렙코우 선수가 비치발리볼과 배구를 병행하고 있는것인지 아니면 과거에 잠깐 한 번 했었던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타임라인 상 병행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 여자 배구 같은 경우는 엄연히 일반 배구 선수가 비치발리볼 선수로 중간에 뛸 수가 없을 겁니다. 배구 선수를 은퇴하고 뛰는 경우가 있지만 프로 배구 선수가 시즌 도중에 비치발리볼과 프로리그를 뛰는 경우는 없습니다. 있다고 하더라도 흔한 일은 아닐겁니다. 

 

너무 멋쟁이 선수라서 느낌상 주전은 아닐듯 합니다.

 

그리스어를 잘 몰라서 정확하게 판단은 안되지만, 그리스 비치발리볼 국가대표 선수까지 한 것 같습니다.렇다면 실내 배구에 완전히 특화된 선수가 아닐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배구선수가 아니라 영화배우가 더 어울려 보이는데,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배구 팬으로서의 경험상 이재영 선수와 주전 경쟁을 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비주전 후보 선수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PAOK 로스터 다섯번째 선수 입니다.

 

마리아 아이카테리니 크산토풀루 선수 입니다.

 

1번 선수 : 마리아 아이카테리니 크산토풀루 (Maria-Aikaterini Xanthopoulou) 주전 예상

 

국적은 그리스 입니다.

포지션은 리베로 이고, 키는 163센티미터, 나이는 24살 입니다.

PAOK 테살로니키 팀에 온지는 벌써 5년 차 입니다.

이전 팀이 Mygdoniakos A.E.S 팀인데, 그리스 리그 소속이었는데 해체가 되었는지 혹은 2부리그로 강등되었는지 모르겠지만 1부리그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선수 세계 랭킹은 10135 등 입니다. 

 

 

리베로가 1편에서 소개해드린 파파도풀루 선수와 지금 크산토풀루 두 선수밖에 없습니다. 파파도풀루 선수는 너무 어리기 때문에 24살의 크산토풀루 선수 역시도 나이가 많은 것은 아니지만 이 선수가 주전 리베로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팀 막내 리베로 파파도풀루 선수를 잘 가르쳐줘야 할 선배 선수 입니다.


PAOK 로스터 여섯번째 선수입니다.

 

유니폼 판매점에서 이재영 선수 사진입니다.

 

4번 선수 : 이재영 (Lee Jaeyeong) 주전 예상

 

국적은 대한민국 입니다.

포지션은 레프트 이고, 키는 178 센티미터, 나이는 26살 입니다.

과거 소속팀은 한국 여자배구 V리그의 흥국생명이었습니다.

선수 세계랭킹은 599위 입니다.

PAOK 팀에서 세계랭킹이 가장 높습니다. 선수 세계순위로만 본다면 PAOK 의 독보적인 에이스 수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PAOK에는 레프트 공격수가 이재영 선수를 제외하고 4명이 있습니다. PAOK 테살로니키의 스쿼드를 보면 이재영 선수의 선발 경쟁자는 크게 두 선수로 좁혀질 것 같습니다. 그리스 출신의 에반젤리아 메르테키 선수, 그리고 프랑스 출신의 줄리엣 피돈 르블루 선수입니다. 그런데 그리스 리그에는 외국인 선수 출전 제한 제도가 있기 때문에, 조국이 그리스인 메르테키 선수는 그리스 리그 입장에서는 국내 선수이기 때문에 주전 확정이라고 볼 수 있고, 결국 프랑스 출신의 줄리엣 피돈 르블루 선수와 포지션 경쟁을 해야 하는 있습니다.

 

그리스 리그 경기를 뛰어봐야 알겠지만, 세계랭킹으로만 따지면 599위로 팀내에서 가장 높은 순위에 있습니다. 이재영 선수가 세계 무대에서 어느정도 실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한국 배구팬들의 관심이 큰 것 같습니다. 과연 세계 무대에서 통하느냐, 아니면 국내형 선수로 남느냐 이것을 본인이 직접 증명을 해야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적 경쟁자 르블루 선수의 플레이 수준을 보았을 때, 이재영 선수가 주전자리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아니면 르블루 선수와 함께 완벽한 주전 체제 없이 서로 체력과 컨디션에 따라서 로테이션으로 출전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CEV컵이나 챔피언스리그 같은 유럽클럽대항전의 경우는 외국인 선수 출전 제한이 완화가 되기 때문에, 이재영 선수를 보유하고 있는 것 자체로 PAOK 팀 입장에서는 장점이 될 수가 있겠습니다.

 

르블루 선수보다 더욱 임팩트 있는 플레이를 해준다면 주전이 될 수 있을텐데, 아직 한 경기 정도 관전한 상태에서 르블루 선수의 눈에 띄는 단점을 파악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몇 경기 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무리 없이 경기 출전은 할 수 있을거라 예상은 되지만 주전 공격수로 뛰며 팀의 에이스가 되느냐, 아니면 다소 보조적인 공격수가 되느냐 여기에 이재영 선수의 자존심 문제도 달려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주전급 선수로 평가됩니다.

 

키만 5센티미터만 더 컸어도 이런 주전 경쟁 이야기를 할 필요가 없을텐데 작은 키가 단점이 될 수가 있겠습니다. 또한 이재영 선수의 무릎 상태가 완전히 좋은 상태는 아니기 때문에 결국 르블루 선수와 공존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기는 합니다. 


 

여기까지 3명의 선수를 더 분석해보았습니다. 

 

확실히 단체사진의 앞줄에 앉아있는 선수들의 나이대가 20대 초반, 많아봐야 20대 중반입니다. PAOK가 리빌딩을 해서 강팀으로 재도약하려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그 사이에서 이재영 이다영 쌍둥이 자매가 베테랑 선수로서 팀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바라는 것 같기도 합니다.

 

PAOK 테살로니키팀에는 이재영 이다영 선수의 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잘 챙겨줘야할 것 같습니다.

 

이제 8명의 선수 소개가 남았는데, 3편과 4편에서 나눠서 올리겠습니다.

 

PAOK 선수명단 소개 3편 ▼

 

그리스 PAOK 테살로니키 선수명단 이다영 세터 주전 경쟁상대 없다. - 3편

PAOK 로스터 일곱번째 선수입니다. 14번 선수 : 이다영 (Lee Dae-young) 주전 예상 국적은 한국 입니다. 포지션은 세터이고, 키는 178센터이며, 나이는 26살 입니다. PAOK 팀에 경력직으로 이직했으며 대한

sentimentalfactory.tistory.com

쌍둥이 자매와 벌써 부터 친해진 클렙코우와 크산토풀루 선수 인스타 사진입니다.▼

 

그리스 여자배구 이재영 이다영 쌍둥이 선수 친구 팀동료 인성 사진 누구 마리아 클렙코우 크산

이재영 이다영 선수와 함께 사진을 찍은 그리스 여자 배구 PAOK 테살로니키 팀의 선수들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그리스 여자배구를 보고 계신분들은 당연히 알고 계시겠지만,

sentimentalfactory.tistory.com

Mari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