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스페셜 움짤 동영상/김민재

페네르바체 VS 트라브존스포르 김민재 반칙 경고 누적 퇴장 장면 움짤 동영상.

마리엔느 2021. 10. 18.

2021년 10월 18일 터키 축구리그 페네르바체와 트라브존스포르의 경기가 있었습니다.

페네르바체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민재 선수가 출장한 경기였습니다.

 

그러나 뉴스 보도를 들으셔서 아시겠지만, 김민재 선수는 경기 초반인 전반전 23분에 경고 누적으로 퇴장 당하게 됩니다.

 

김민재 선수가 23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옐로우 카드를 두 번 받고, 누적으로 레드카드를 받아 즉시 퇴장 당한 것 입니다. 

 

주심이 김민재 선수에게 경고누적 퇴장을 지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엄청난 상승 주가를 달리고 있던 김민재 선수에게 찬물을 끼얹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김민재 선수가 먼저 옐로우 카드 경고를 받는 움짤 영상부터 보시겠습니다.

 

경기가 시작된지 별로 안된 전반 14분 입니다.

 

트라브존스푸르의 역습!  27번 제르비뉴 선수 공 몰고 들어갑니다. 김민재! 아...살짝 잡아당겼습니다.gif
김민재 선수! 옐로우 카드!

 

국내 축구 기자들은 이 장면에서 완벽한 트라브존스포르의 역습 상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주심의 경고 카드는 조금 과한 처사였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순수한 축구팬의 입장에서는 저정도 상황에서는 옐로우 카드를 주심 재량으로 줄 수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줄수도 있고, 관대한 주심 같은 경우는 안줄 수도 있는데, 저 주심의 경우에는 준 경우라고 생각이 됩니다.

 

주심의 이름은 알지 못하겠고, 해외 터키 축구팬들의 반응을 대충 훑어보면 터키 주심인 듯 싶습니다. 터키 입장에서는 외국인 심판이 아니라 국내 심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천천히 김민재 선수가 경고받는 장면을 다시 보시겠습니다.

 

제르비뉴 선수 뒤에서 옷을 잡아당기는 김민재 선수.gif

 

김민재 선수가 경고를 받게 한 트라브존스푸르 선수가 누구인지 겨우 번호로 식별할 수 있었습니다.

제르비뉴 선수이고, 국적은 코트디부아르 이며, 현재 트라브존스푸르의 공격수 포지션 입니다.

살짝 잡아당겼는데 대차게 넘어집니다. 두번 잡아당겼다면 10바퀴 굴렀을 듯 합니다. 액션이 좀 과하긴 합니다.

 

 

김민재 선수는 경고 한 장 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했을 수 있겠습니다.

정말 극적인 상황이 아닌 이상, 심판이 경고 카드를 하나 더 줘서 퇴장시키는 일은 매우 드물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전반 23분. 드디어 사건이 발생됩니다.

 

김민재 선수를 퇴장 시키는 반칙 장면 입니다.

 

자니니 선수 돌파해 들어갑니다. 아 김민재! 파울?gif

 

이전에 받은 경고카드는 이해가 되는데, 이정도의 상황에서 저정도의 손사용으로 경고 카드를 하나 더 주는 것은 좀 엄격한 주심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선수를 퇴장시키는 것은 경기결과를 완전히 바꿀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관례적으로 심판들은 좀 더 보수적으로 누적 경고카드를 꺼냅니다.

 

그러나, 이날 주심은 바로 김민재 선수에게 옐로우 카드를 한 장 더 주게 됩니다.

 

파울 장면을 조금 더 근접장면으로 보시겠습니다.

 

김민재 선수가 약간 팔을 사용하여 밀치는 장면입니다.gif

 

지금까지 김민재 선수의 저정도 몸싸움과 손 사용은 파울이 잘 불리지 않았었습니다.

그래서 인지 김민재 선수도 그 경험을 바탕으로 저정도의 팔 사용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결정적인 순간에 주심은 파울을 불고, 거기다가 경고카드까지 추가로 꺼내면서 김민재 선수를 퇴장시켜버립니다.

 

퇴장 조치 당하는 김믽재 선수. 팀동료들도 항의해 보지만 결과는 냉정합니다.

 

김민재 선수의 퇴장으로 페네르바체는 수적 열세를 이기지 못해 터키 쉬페르 리그 선두 경쟁 라이벌팀인 트라브존스포르에게 1대3 으로 패배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김민재 선수가 퇴장당한 그 파울로 인해서 1대0 으로 리드하고 있다가 바로 동점골을 허용해 버립니다.

 

김민재 선수의 파울로 얻어낸 프리킥 찬스. 그리스 출신 바카세타스 슛~ 골!.gif

 

전반전에 이렇게 동점골을 내주고, 후반 막판에 역전골과 페널티킥을 통한 추가실점 까지 하며 경기 결과는 1대3 으로 트라브존스포르의 승리가 됩니다.

 

김민재 선수의 반칙으로 인한 퇴장이 아쉽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이란전에 타리미 선수를 막는 장면도 그렇고, 김민재 선수가 강한 피지컬을 통해서 좀 전투적인 수비를 하는 측면이 있습니다. 때로는 그 공격적인 수비가 다소 위험해 보일 때도 있다는 국내 축구팬들도 많습니다.

 

https://sentimentalfactory.tistory.com/69

 

김민재 VS 이란 피지컬 에이스 아즈문 타레미. 몸싸움 실력 움짤 동영상.

김민재 선수는 요즘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축구 선수 중에 한 명 입니다. 그러나 포지션이 수비수이다 보니 상대적으로 가장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포지션인 공격수나 공격형 미드필더

sentimentalfactory.tistory.com

 

좋은 경험입니다.

터키 리그에서의 강한 몸싸움의 기준을 세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하며, 다음 경기부터는 잘 조절해서 수비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수비를 열심히 하다보면 이런 일도 있고 저런 일도 있습니다.

 

Mari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