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28일 김연경 선수의 팀인 상하이 광명 유베이팀과 베이징 자동차팀의 중국여자배구 슈퍼리그 경기가 있었습니다.
김연경 선수는 이미 지난 첫번째 경기인 랴오닝과의 경기에 선발 출전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베이징팀과의 경기에서는 아예 출전이 제외되었습니다.
현재 중국 슈퍼리그에서는 외국인 용병 선수 제한제도를 적용하고 있는데, 기존에 2명에서, 2021-2022 올 시즌에는 특별히 1명으로 줄여버렸습니다.
김연경 선수의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에는 현재 김연경 선수 외에도, 미국의 배구스타 조던 라슨 선수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하게 이번 시즌 외국인 용병 선수 제한을 1명으로 리그 시작전 급하게 바꿔버리면서 두 선수가 동시에 뛰는 모습을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랴오닝과의 경기에서는 김연경 선수가 선발 출전하였지만, 이날 베이징과의 경기에서는 완전히 제외되어 경기 자체를 출전하지 않고 웜업존에서 팀원들의 경기를 응원해야 했습니다. 가끔 일반 배구팬들이 닭장 이라는 용어를 사용할 때가 있는데, 닭장의 뜻이 바로 웜업존이 되겠습니다.
김연경 선수를 후보에 남겨두고, 출전한 선수는 당연히 외국인 용병 선수인 조던 라슨 선수였습니다. 조던 라슨 선수도 랴오닝과의 경기에서 웜업존 대기를 할 때 이 상황이 매우 익숙하지 않은 듯한 표정이었습니다.
지난 경기 조던 라슨 선수가 당했던 웜업존 응원단 팡팡을 이번에는 김연경 선수가 하게 되었습니다.
조던 라슨 선수의 활약에 힘입어 상하이팀은 베이징팀을 3대0 셧아웃으로 승리하였습니다.
다음은 중국 신문에 나온 기사 내용 입니다. 번역기 해석본 입니다. 부정확할 수 있으니 대충 흐름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제목 : 종후이와 라르손이 좋은 경기를 펼쳤고 상하이 여자배구팀이 베이징을 3-0으로 꺾고 슈퍼리그 2연승을 달성했습니다.
2021-2022 시즌 중국 여자배구 슈퍼리그 3라운드 경기가 있었습니다. 상하이 여자배구팀은 전날 밤 랴오닝팀을 꺾고 우수한 경기력을 보여주었고, 베이징과의 경기에서도 우수한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상하이팀은 베이징팀에 세트스코어 3-0, (25 대 17, 25 대 23, 25 대 19)으로 승리하며 2연승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중국배구협회의 외국인 용병 규정에 따라 2명의 외국인 용병을 영입한 상하이 여자배구 대표팀은 베이징과의 경기에서 김연경 선수를 빼고 조던 라슨 선수가 풀타임으로 뛰게 하였습니다.
라슨 선수는 16점을 기록하며 좋은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종후이 선수도 이번 경기에서 엄청난 능력을 보여주며 19득점을 올렸는데 이 중 공격 15득점, 블로킹 4득점 이었습니다.
첫 경기 시작 후 상하이팀은 정상적인 실력을 발휘하기 까지 시간이 다소 걸린반면, 베이징팀은 상대적으로 빠르게 게임에 적응하였습니다. 그래서 1세트에 3대 3에서 8대 8로 치열한 경기가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상하이팀은 점점 더 강한 실력을 보여주었고, 베이징 여자배구팀은 점점 더 많은 실수를 했습니다. 베이징팀은 리시브에서 많은 범실을 기록했습니다. 점수 격차는 점차 커졌고, 결국 상하이 팀 첫 세트에서 25대 17로 이겼습니다.
두 번째 세트가 시작된 후 베이징 팀은 다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했고, 반면 상하이팀은 자주 실수를했습니다. 18대 18 동점의 상황에서 상하이 여자배구팀은 마침내 서서히 자리를 잡고 주도권을 잡기 시작했으며, 결국 종후이 선수가 스파이크 득점으로 25대 23으로 짜릿한 승리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3세트에서는 상하이 여자배구팀이 공수와 수비 모두에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집요한 수비력을 보여주며 빠르게 점수차를 벌렸습니다. 결국, 상하이팀은 3세트를 25-19로 가져가게 됩니다.
19점으로 경기의 최고 득점을 기록한 상하이팀의 종후이 선수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앞선 두 세트 내용이 타이트한 면이 있었다고 말하며 예상보다 순조롭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3세트에서 정상적인 실력이 나와서 결국 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종후이 선수는 팀의 해외 용병 선수인 조던 라슨 선수의 활약에 대해 말하길, 라슨 선수는 배울점이 많은 선수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조던 라슨선수와 김연경 선수는 모두 매우 훌륭한 선수이며 팀이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음 상하이팀의 경기 일정은 11월 30일 저녁 푸젠 팀과의 대결 입니다.
(기사 원문 입니다.)
2021-2022赛季中国女子排球超级联赛昨晚进行第三轮的争夺,在面对北京女排的比赛中,上海女排延续了前一晚3比0击败辽宁队时的出色发挥,用又一个3比0(25比17、25比23、25比19)迎来连胜。
由于中国排协的外援使用规定,拥有双外援的上海女排此役让拉尔森打满全场,而她也交出了一份出色的答卷,全场拿下16分。除此之外,仲慧也在本场比赛中展现出了强大的实力独得19分,其中15分来自进攻,4分来自拦网。
首局比赛开始后,上海女排进入状态比较慢,北京队则打得相对主动,场上比分从3比3一路攀升至8比8。随后的比赛中上海队展现出了更强的网上实力,北京女排的自身失误则越来越多,一传和串联都出现了不小的问题,比分差距也被逐渐拉开,最终上海队以25比17拿下第一局。第二局比赛开始后,北京队打得非常兴奋,发挥有了显著起色,反观上海女排则主动失误频频,此外队员们也在比赛中显得有些急躁,总想着一口吞掉对手拉开比分差距。双方战至18平之后,上海女排终于逐渐稳住阵脚开始占据主动,最终凭借仲慧的扣球得分以25比23惊险拿下次局。第三局比赛,上海女排在攻防两端都表现得更加出色,尤其是在防守端展现出了足够的韧劲,多次打出成功防反,很快拉开比分差距。最终以25比19拿下了整场比赛。
独得19分拿下此役最高分的上海队员仲慧赛后表示,球队前两局的表现的确有些紧,打得不是很流畅,“今天我们的自身失误的确偏多,关键时刻在教练组和大队员们的带领下,球队在第三局有了更好的表现,最终拿下了比赛的胜利。”在点评本队外援拉尔森的表现时,仲慧表示她是一个值得学习的榜样,“拉尔森在比赛中的处理球能力和后排能力都非常强,她和金软景都是非常优秀的球员,能够帮助我们获得更好的成绩。”
종후이 선수가 좋은 공격력을 보여주었나 봅니다.
지난 랴오닝 과의 경기에서는 상하이 유베스트팀의 유니폼 색상이 빨간색이었는데, 이번 베이징전은 파란색입니다. 아마 원정 유니폼이 파란색인 것 같습니다.
종후이 선수의 뒷모습만 활약 사진으로 찍혀서, 지난 경기에서 보여준 얼굴을 한 번 보겠습니다.
종후이 선수는 레프트 공격수이고, 키는 184센티미터 입니다. 1차전 경기에서도 보면 잘하는 것 같았습니다.
사진으로 볼 때 기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종후이 선수의 인터뷰에서도 비춰지지만 조던 라슨 선수나 김연경 급 선수들은 나이 어린 상하이 배구 선수들에게 대선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두선수의 활약을 보면서 성장한 선수들도 많을 것 입니다.
조던 라슨 선수도 표정에서 과거의 독기있는 분위기가 사라지고 팀 선수들을 도와주는 조력자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듯 합니다. 하지만 특유의 카리스마는 여전합니다.
왕즈텡 감독님은 딱히 김연경 선수나 조던 라슨 선수에게 터치하는 것은 없어보입니다. 알아서 하겠구나 하는 듯 합니다.
사진이 좀 잘 못나와서 그렇지, 중계로 보면 가장 눈에 띄는 신체 비율을 가진 선수로 얼굴이 주먹만 하며 팔 다리가 길고, 키가 193센티에 이릅니다. 팀의 핵심 선수이며, 포지션은 센터 블로커 입니다. 김연경 선수를 매우 좋아하는 선수 입니다. 김연경 선수가 장난도 많이 칩니다.
오우양시첸 선수의 포지션은 라이틔 공격수이며, 키는 185센티미터로 준수한 편입니다.
아마 상하이 6번 선수와 11번 선수의 이름이 무엇인지 배구팬이라면 궁금하셨을 것 같습니다.
상하이 광명 유베이팀도 상당히 매력적인 팀인 것 같습니다. 항상 한국 배구만 보다가, 해외무대의 배구를 보니까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습니다.
김연경 선수와 함께 출전하지 못하고, 로테이션으로 번갈아 나온다는 것이 재밌다는 표정입니다.
다른 중국 뉴스 기사를 보니까 상하이팀에게 이번 베이징팀과의 승리는 별다른 의미가 없다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현 BAIC (베이징 자동차 여자배구 대표팀) 에게 승패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관건은 성인 프로리그에 처음 출전하는 베이징팀의 어린 선수들이 이런 리그에서의 경험을 통해 자신을 발전시키고 다양한 강팀들에게 계속해서 진짜배구를 배울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입니다.
(기사 원문)
输赢对于目前这支北汽女排而言并不是十分重要,关键看第一次打职业成年联赛的年轻球员能否利用这样的平台提升自己,并且不断向各路强队学到真东西。
베이징팀은 최약체로 평가 받는 것 같고, 완전 신입 선수들을 토대로 해서 리빌딩을 하는 팀인 듯 합니다.
아무튼 베이징팀에 대한 승리로 상하이 팀은 B조 2위를 유지하였습니다. 경기수가 동일하게 돌아가지 않기 때문에 지금 상황에서의 순위는 정확한 의미를 가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B조 1위인 선전팀은 3경기를 치뤘고, 상하이팀은 2경기 밖에 치루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단축 시즌이라서 경기 텀이 짧은 편입니다. 어짜피 잘됐습니다. 김연경 선수와 라슨 선수가 로테이션으로 출전한다면 체력관리에 용이해서 오히려 더 시즌 막판에 유리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후보선수로 경기에 출전하지 않는 김연견 성수를 보는 경우들도 생겨날 것 같습니다.
김연경 선수의 우승을 기대합니다.
김연경 상하이 유베스트 현재 순위표 입니다.▼
김연경 상하이 유베스트 경기 일정 입니다.▼
김연경 선수의 랴오닝전 활약상 하이라이트 움짤 입니다.▼
상하이 VS 푸젠 경기결과 와 사진 및 득점기록 입니다.▼
Maria
다른 여자 배구 관련 포스팅은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자배구 뉴스 & 칼럼 & 움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다영 PAOK 2021-2022 유럽 여자배구 CEV컵 16강전 경기일정 대진표 및 참가 배구팀 세계랭킹 정리 (0) | 2021.12.02 |
---|---|
김연경의 중국 상하이 여자배구팀 선수 이름 사진 정리. 6번 가오이 11번 오우양시첸 등. (0) | 2021.11.30 |
상하이 VS 랴오닝 김연경 실력. 중국 여자배구 경기 하이라이트 활약 움짤 동영상 (0) | 2021.11.28 |
배구선수 김연경 선수 트위터 글 내용 한국 여자배구 문제점 일침과 개인적인 뜻 해석 (0) | 2021.11.24 |
중국 상하이 김연경 배구선수 슈퍼리그 경기 일정 확정 공개 팀 이름 및 중계 보는 방법 (0) | 2021.11.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