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배구 뉴스 & 칼럼 & 움짤

상하이 VS 광동 (광둥) 팀 김연경 경기 결과 사진 모음 및 기록 정리. 가오이 최다득점.

마리엔느 2021. 12. 25.

2021년 12월 25일 김연경 선수의 상하이팀과 광둥팀의 경기가 있었습니다.

 

로테이션으로 출전하기 때문에 김연경 선수는 출전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외국인 용병 선수인 조던 라슨 선수가 선발 출전하였습니다. 이렇게 되면 순번에 따라서 김연경 선수가 가장 빅매치라고 할 수 있는 텐진팀과의 경기에 선발출전하게 될 것 같습니다.

 

광동팀과의 경기 역시 중요한 경기이기 때문에 상하이팀은 팀이 짤 수 있는 최고의 스쿼드로 선발 출전선수를 내보냈습니다.

 

상하이팀은 1번 왕웨이이, 2번 장위첸, 5번 조던 라슨, 6번 가오이, 11번 오우양시첸, 17번 종후이, 18번 쉬샤오팅 선수가 선발로 출전하였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광동팀은 에이스 천페이얀 선수를 출전시키지 않았습니다. 제가 중국어를 할 줄 몰라서 그 이유는 정확하게 알 수 없으나, 천페이얀 선수가 부상이 아닌데 출전시키지 않았습니다. 상하이팀과의 경기는 그들에게도 중요한 경기인데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저번 산둥팀 역시 팀내 올스타 선수인 두칭칭 선수를 내보내지 않더니 광둥팀은 천페이얀 선수를 출전시키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광동팀 코칭 스테프와 선수들 간의 내부적인 문제가 있어서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광둥팀 감독님은 이번에 새로 오게 된 펑리 감독이라고 합니다. 기존에는 오랫동안 광동팀을 지도했었던 팡얀 감독님이 있었는데 이번 시즌 펑리 감독님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펑리 감독님은 이번 시즌 광둥팀 선수들의 태도에 대해서 불만이 많았었나 봅니다. 특히 리야오 선수, 천페이얀 선수, 장춘난 선수들의 감독을 대하는 태도가 좋지 못하다는 평가를 하는 것 같습니다.

 

한국 여자배구에서도 이와 비슷한 사례가 최근에 있었습니다. 감독님을 무시하는 선수들의 태도가 있었던 것 말입니다. 여자배구 선수들의 특징인 것 같은데, 속히 짬밥 좀 먹으면 감독님을 무시하는 행동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광동팀 감독님인 펑리 감독님이 작전타임 시간에 지시를 내리면 그나마 착한 왕이판 선수가 집중해서 지시를 듣는 것 같다고 합니다.

 

2005년생 왕이판 선수만이 새감독님의 지시를 잘 따른다고 합니다.

 

왕이판 선수의 외모를 보면 정말 착하게 생겼고, 성실하게 경기하는 선수입니다. 선수 소개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고작 17세의 왕이판 선수가 이미 중국프로여자배구리그의 팀 주전선수를 하고 있다는 것이 왕이판 선수에 대한 중국배구계의 기대감을 방증한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천페이얀 선수는 제2의 주팅 선수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 상하이팀과의 경기에서는 출전하지 않았습니다.

 

공격 삼각편대 중에 가장 기록이 좋은 에이스 선수가 빠진 경기였기 때문에, 상하이팀의 또 다시 승리가 예상되어버립니다.

 

광둥팀은 2번 리야오, 4번 장커신, 5번 류슈웨, 8번 왕이판, 10번 왕민, 11번 장가신, 14번 리구이롱 선수가 선발 출전하였습니다. 

 

이상하게 상하이팀과 경기하는 중상위권팀들은 꼭 상하이팀과의 경기에서 베스트라인업이 아닌 몇 몇 이가 빠진 라인업으로 출전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중국여자배구리그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광둥팀은 이번시즌은 포기한 것 같습니다.

 

감독님이 요청한 작전타임 시간에 주장 리야오 선수는 다른 선수들과 수다를 떤다고 합니다.

 

경기 중에 잘 웃고 밝은 선수여서 괜찮게 보았는데, 감독님 작전 시간에 집중을 잘 안한다고 하니 조금 다시 봐야할 듯 합니다.

 

 

물론, 중국 뉴스나 기사들이 정확하다고 할 수는 없으니 이것만으로 오해해서는 안될 것 입니다. 리야오 선수는 경기 중에는 화이팅 넘치고 잘 웃고 밝은 선수 입니다.

 

이번 경기 결장한 광둥팀 에이스 천페이얀 선수 입니다.

 

194센티미터의 장신 공격수 천페이얀 선수가 없으니 아무래도 광둥팀의 블로킹 높이도 많이 낮아지기에, 상하이팀의 공격 성공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원래 광둥팀이 공격 삼각편대를 제외하고는 센터진이 빈약한 팀이기 때문에 거기에 천페이얀 선수까지 빠져버리니 높이가 많이 낮아지게 됩니다. 

 

상하이팀은 낮은 높이의 신장을 가진 팀에게는 매우 강한 팀입니다. 

 

김연경 선수가 없을 때는 조던 라슨 선수가 있습니다.

 

조던 라슨 선수는 중국말을 잘 못하는 것 같습니다. 김연경 선수는 그래도 간단한 중국어라도 시도하려고 노력하는 편인데, 조던 라슨 선수는 손으로 따봉을 많이 합니다.

 

왕이판 선수의 해맑은 모습입니다.

 

웃는 미소가 귀여운 광둥팀 8번 왕이판 선수 입니다. 키가 작아보이지만 188센티미터나 됩니다. 감독님 말씀을 잘 듣는다고 하니 앞으로 훌륭한 선수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공중볼 다툼하는 조던 라슨 선수입니다.
리시브 하는 리야오 선수 입니다.
공을 살려내기 위해 집중하는 조던 라슨 선수 입니다.
리시브 하는 조던 라슨 선수 입니다.

 

 

광동팀 11번 장가신 선수의 공격을 블로킹 하는 상하이 18번 오우양시첸 선수 입니다.
조던 라슨 서누가 광동팀 4번 장커신 선수의 공격을 막아섭니다.
더블블로킹 뜨는 상하이 17번 종후이 선수와 6번 가오이 선수 입니다.
오늘 팀의 주포 역할을 해야하는 광동팀 8번  약관 17세 왕이판 선수 입니다.
광동팀 4번 장커신 선수와 2번 리야오 선수입니다.
리시브 범실을 하는 광둥팀 10번 왕민 선수 입니다.
언더토스 하는 상하이팀 17번 종후이 선수 입니다.
긍정적으로 배구하는 상하이팀 1번 리베로 왕웨이이 선수 입니다.
천페이얀 선수도 없겠다, 높이가 낮은 광동팀을 융단폭격하는 상하이팀 6번 가오이 선수 입니다.

 

 

요즘 따라 잘 웃는 종후이 선수 입니다.
종후이 선수의 스파이크 자세 입니다.
경기에 집중하는 조던 라슨 선수입니다.
페인팅 공격하는 종후이 선수를 세터 장커신 선수가 막아내려고 합니다.
리야오 선수가 스파이크를 때려 봅니다.
리야오 선수의 공격을 가오이 선수와 쉬샤오팅 선수가 블로킹 하고 있습니다.
경기가 끝나고 상하이팀 선수들이 인사하고 있습니다.

 

경기 결과는 너무나도 싱겁게 끝나버립니다.

광동팀이 중상위권팀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좋지 않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무래도 광동팀 내부적으로 문제가 있지 않나 하는 중국 언론의 추측이 맞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광동팀은 상하이팀에 말도 안되는 점수차로 패배합니다. 프로선수라고 보기에는 부끄러울 수준의 경기력이었습니다.

 

광동팀은 1세트를 13-25, 2세트를 13-25, 3세트를 14-25 라는 처참한 결과로 상하이팀에 0-3 셧아웃 패배를 당하게 됩니다.

 

 

상하이팀이 경기 전 예상부터 당연히 탑독이기는 했지만 광동팀은 6강전에 올라온 팀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리그 하위권 팀 수준의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시시한 경기를 치룬 상하이팀 선수들이었습니다.

 

상하이팀의 최고득점자는 가오이 선수였습니다. 가오이 선수는 센터라는 포지션에 맞지 않게 무려 18득점을 기록합니다. 가오이 선수는 무려 7개의 블로킹을 잡아내며 광동팀을 좌절시켰습니다. 가오이 선수는 공격 성공률 85%를 기록하며 오늘 경기 확실한 MVP 활약을 해주었습니다.

 

상하이팀에서는 조던라슨 선수가 12득점으로 득점 2위, 종후이 선수가 11득점으로 득점 3위를 차지했습니다.

 

너무 압도적인 경기였기 때문에 특정 선수의 다득점이 큰 의미는 없던 경기였습니다. 

 

광둥팀에서는 소녀가장 왕이판 선수가 11득점을 기록하며 분전했습니다. 하지만 32%라는 공격성공률로 힘겨운 경기를 했습니다. 왕이판 선수와 함께 쌍포 역할을 해야했던 광둥팀 주장 리야오 선수는 7득점에 그쳤고, 공격성공률은 28%에 머물렀습니다.

 

감독님 말씀 잘 듣는 왕이판 선수 입니다. GIF
하이파이브 하는 왕이판 선수 입니다.GIF
수비하는 왕이판 선수 입니다.GIF
시간차 공격하는 왕이판 선수입니다.GIF

 

왕이판 선수는 성실한 선수 같고, 밝은 에너지가 있는 선수 같습니다.

아직 나이가 어리지만 미래에 한국 여자배구 국가대표팀과의 경기에서도 출전할 수도 있기 때문에 기억해두기로 합니다. 

 

왕이판 선수가 지금 17세인데, 188센티미터이기 때문에 중국 배구 전문가들에 따르면 195센티미터까지 클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다고 합니다.

 

경기를 보다보면 프로리그에서 뛰는 왕이판 선수의 나이를 잊을 때가 많습니다. 아직 더 성장도 할 수 있는 나이이긴 합니다. 중국 배구 관계자들은 최소 192센티미터까지는 커줘서 텐진팀의 리잉잉 선수 수준까지는 컸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고 합니다. 

 

중국 여자배구계에서는 천페이얀 선수에 대한 기대감도 있지만 왕이판 선수에 대한 기대감도 나름 큰것 같습니다. 천페이얀 선수는 아무래도 나이가 22살이고, 왕이판 선수는 5살이나 어리기 때문입니다. 

 

왕이판 선수는 차세대 중국 미녀배구 선수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마스크 쓴 왕이판 선수 입니다. 마스크가 커 보입니다.

 

광둥팀은 상하이팀과 경기에서 패배함으로써 4강, 준결승전 진출 탈락이 완전히 확정되었습니다. 

 

바나나를 먹으며 웜업존에 있는 상하이팀 7번 진시위 선수 입니다. 
오늘은 휴식을 취하는 김연경 선수 입니다.

 

다음 경기는 드디어 모든 배구팬들이 기대하는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팀과 텐진 보하이 팀의 경기 입니다. 이 경기를 보기 위해 지금까지의 경기를 기다려왔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김연경 선수가 출전할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레프트 공격수 김연경 선수와 리잉잉 선수의 대결, 라이트 공격수 오우양시첸 선수와 멜리사 바르가스 선수의 대결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김연경 선수가 34세의 노장 선수라는 것은 감안하고 봐야하겠습니다.

 

다음 경기 상하이 VS 톈진 경기 결과 입니다.▼

 

이재영 그리스 PAOK 테살로니키 위치 인구 크기 홈 경기장 미크라짐 수준 소개.

최근 이재영 이다영 선수의 그리스 여자배구 리그 진출로 그리스라는 나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럽에는 많은 나라들이 있지만, 스포츠를 특히 좋아하는 스포츠팬 분들은 영국,

sentimentalfactory.tistory.com

이전 경기 상하이 vs 산둥 경기 결과 입니다.▼

 

상하이 VS 산둥 (산동) 팀 중국 여자배구 김연경 선수 경기 결과 사진 모음 및 기록 정리

2021년 12월 24일 김연경 선수의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 팀과 산둥팀의 경기가 있었습니다. 산둥팀은 1단계 리그에서 A조 3위를 차지했던 중상위권팀으로 쉽지는 않은 팀이 될 것이라는 당초 예

sentimentalfactory.tistory.com

광둥팀 주전 선수 명단 입니다.▼

 

광둥 (광동) 여자배구팀 주전 선수 명단 이름 사진 정리. 8번 왕이판 1번 천페이얀 2번 리야오 등.

중국여자배구리그의 6강팀은 톈진, 상하이, 장쑤, 랴오닝, 산동, 광동팀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상하이팀이 6강 리그에서 맞붙게 될 팀은 톈진, 산동, 광동팀인데, 광동팀 선수들의 스쿼드에 대해

sentimentalfactory.tistory.com

텐진팀 선수 명단 입니다.▼

 

김연경 선수의 라이벌 우승후보 톈진 중국 여자배구 팀 선수 명단 이름 사진 소개. 16번 야오디 2

2021-2022 김연경 선수는 중국 여자배구 슈퍼리그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중국여자배구에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가만히 중국여자배구리그가 진행되는 시스템들을 살펴보니, 톈진 배구팀에 중국

sentimentalfactory.tistory.com

상하이팀 선수 명단 입니다.▼

 

김연경의 중국 상하이 여자배구팀 선수 이름 사진 정리. 6번 가오이 11번 오우양시첸 등.

김연경의 중국여자배구팀 상하이 광명 유베이팀 선수 이름에 대해서 사진과 함께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중국 여자배구를 보면서 선수 이름을 알고 보면 재미가 있을

sentimentalfactory.tistory.com

김연경 선수 경기 일정 입니다.▼

 

중국여자배구 리그 경기 일정 2단계 2차리그. 김연경 상하이 경기 일정 및 중계.

2021-2022 중국여자배구리그 슈퍼리그 2단계 2차리그 경기 일정이 비공식적으로 나왔습니다. 2021년 12월 20일 부로, 2단계 1차리그가 종료되었고, 2단계 2차리그가 진행되야할 시기 입니다. 3차리그

sentimentalfactory.tistory.com

중국여자배구 팀 순위 입니다.▼

 

현재 중국 여자배구 리그 팀 순위 업데이트. 배구선수 김연경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 순위.

2021-2022 중국 여자배구 슈퍼리그가 개막되었습니다. 김연경 선수가 속한 상하이 광명 유베이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 팀도 경기를 시작했습니다. 중국여자배구 슈퍼리그는 총 14개팀이 경쟁

sentimentalfactory.tistory.com

Maria

 

다른 여자 배구 관련 포스팅은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