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배구 스페셜 움짤 동영상/이재영 이다영 쌍둥이

PAOK VS 테티스 이다영 4세트 교체아웃 그리스 여자 배구선수 성격 분석 움짤 동영상

마리엔느 2021. 11. 23.

세트스코어 2대1로 PAOK 테살로니키가 앞서가고 있는 가운데, 테티스와의 4세트가 시작됩니다.

 

파옥팀이 대결하는 팀들을 보면 파옥팀보다 팀성적이 좋지 않아도, 팀 분위기가 좋고 텐션들이 좋습니다. 테티스팀도 비록 중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팀인데, 파옥팀보다 팀 분위기가 좋아보입니다.

 

득점을 할 때나, 혹은 승리를 할 때 선수들이 기뻐하는 장면들을 보면 팀 분위기를 알 수 있는데, 테티스팀 같은 경우는 아래처럼 환호 합니다.

 

엄청나게 높게 점프하며 신나하는 테티스 리베로 선수 입니다.

 

일단 테티스팀은 17번 악타시 선수가 성격이 좀 밝은 스타일 입니다. 인스타그램 사진들을 봐도 평소에 멋스럽고 세련된 사람 같습니다.

 

현재, 악타시 선수의 역할을 파옥팀에서는 메르테키 선수가 한다고 볼 수 있는데, 메르테키 선수는 좀 다운된 성격을 보유한 것 같습니다. 성격이 나쁘다라는 것이 아니라, 좀 침착하고 표정이 많지는 않은 선수 같습니다.

 

PAOK 메르테키 선수의 표정입니다.

 

메르테키 선수가 저 외모에서 환하게 웃는다고 해도 그렇게 밝아보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약간 얼음공주 스타일입니다.

 

반면 악타시 선수는 밝게 웃는 모습들이 자주 보입니다.

 

악타시 선수의 해맑은 미소 입니다.

 

PAOK는 안나 칼란타체 선수나 이다영 선수, 키파리시 선수 등 좀 젊은 라인의 선수들이 밝게 행동은 하는데, 팀의 고참급 선수들이 좀 아주 밝은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반면 테티스팀은 팀 고참 선수들도 밝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경기를 보면서 그런 분위기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졌습니다. 성격이 좋고 나쁘고의 문제를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라, 밝은 성향이 있고, 조용한 성향이 있는데, 테티스팀 고참 선수들은 밝은 성향의 선수들 같습니다.

 

지금부터 4세트 하이라이트 움짤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4세트 역시 20대20 접전이 진행됩니다.

 

옥사나 루스나첸코 토스! 악타시 페인팅! 성공!.GIF

 

확실히 테티스팀이 레프트 라이트 쌍포가 강한 편입니다. 악타시 선수의 노련한 페인팅이었습니다. 마야 선수가 몸을 던져 보지만 받아내지 못합니다.

 

일리오풀루 백토스! 마야 백어택! 성공!.GIF

 

4세트 후반에는 이다영 선수가 빠졌습니다. 대신 백업세터 일리오풀루 선수가 들어왔습니다. 타키스 플로로스 감독님이 어떤 의도로 이다영 선수를 교체한지는 모르겠는데, 제 생각에는 체력적인 문제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아시겠지만, 그리스 여자배구 리그 A1의 경기수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다영 선수가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테티스 전에서도 평소보다 좀 지쳐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세터의 체력이 떨어지면 토스의 질이 낮아지기 때문에 일리오풀루 선수를 활용해 준 것 같습니다. 일리오풀루 선수의 토스 스타일은 이다영 선수 같은 다이나믹함은 없고, 거의 정통파 세터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경험이 필요한 팀의 막내라인 일리오풀루 선수입니다.

 

일리오풀루 선수의 토스 구질은 부드러운 편인데, 정확도는 좀 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테티스전에서 교체되어 나오는 잠깐의 활약을 보면 토스의 정확성은 다소 기복은 있어 보입니다. 이다영 선수보다 역동성은 떨어지지만 토스의 정확성은 좋다라고 평가하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즉, 이다영 선수에 비해서 특출난 장점이 있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아직은 좀 더 성장해야 하는 선수로 보입니다.

 

루스나첸코 이번에도 악타시에게! 악타시 스파이크! 아! 나갑니다.GIF

 

저도 모르게 악타시 선수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배구 하는 폼이 멋있는 선수를 좋아하는데 악타시 선수의 양손을 크로스했다가 펼치면서 점프하는 자세가 개인적으로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공격도 시원시원하고 장신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선수 같습니다.

 

하지만 21대21 동점의 중요한 순간에 범실을 기록합니다.

 

일리오풀루 토스! 폴리노풀루 속공! 성공!.GIF

 

A속공 능력은 폴리노풀루 선수가 팀에서 가장 에이스 같습니다. 이동속공은 칼란타체 선수가 자주 하고, 짧은 A퀵 같은 경우는 폴리노풀루 선수를 자주 활용을 합니다.

 

PAOK가 2점차로 점수를 벌립니다.

 

루스나첸코 백토스! 안툴리 묵직한 스파이크! 성공!.GIF

 

진짜 양쪽 쌍포를 보기만 해도 무섭습니다. 루스나첸코 선수가 악타시 선수가 이전 공격에서 한 번 실수하자 이번에는 라이트쪽으로 토스를 보냅니다.

 

 

 

안툴리 선수는 무슨 기중기가 점프하는 것 같습니다. 살짝 연타성으로 때리는 것 같은데 공이 그냥 날카롭다기 보다는 무슨 투석기처럼 무겁게 날라갑니다. 

 

190센티미터 메르테키 선수와 182센티미터의 폴리노풀루 선수가 블로킹을 떠보지만 그대로 안고 떨어지고 맙니다.

 

다른 선수들보다 머리 하나는 더 있는 안툴리 선수 입니다.

 

PAOK팀에서는 어쩔 수 없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막아보는 수 밖에 없겠습니다.

 

마니아토지하니 언더토스로 백토스! 악타스 스파이크! 성공!.GIF

 

멋진 공격입니다. 너무 멋있습니다.

 

악타시 선수 웰컴투 그리스 입니다.

 

제가 생각할 때 4세트까지는 테티스의 레프트 악타시 선수가, PAOK의 레프트 메르테키 선수보다 더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악타시 선수의 공격 성공으로 23대23 동점이 됩니다.

 

일리오풀루! 복수를 위해 메르테키에게 토스! 아! 토스 범실입니다.GIF

 

경기를 보면 대충 라일벌일 것 같은 느낌의 선수가 있는데, 메르테키 선수와 악타시 선수가 비슷한 스타일의 선수 입니다. 키도 거의 같고, 플레이 유형이 비슷합니다. 그래서 두 선수가 아무래도 신경전을 벌일 수 밖에 없을 것 같았습니다.

 

악타시 선수의 공격이 성공하자, 일리오풀루 선수가 우리팀에는 메르테키가 있다하고 토스를 줍니다. 그러나 역시 아직은 경험 부족인 일리오풀루 선수의 토스가 너무 네트쪽으로 붙어버리는 바람에 거인 안툴리 선수의 블로킹에 잡혀버립니다.

 

PAOK팀이 23대 21로 앞서나가고 있었는데, 23대 24로 역전을 당합니다.

 

팀의 조직력도 약간 문제이지만, 아무래도 한 클래스 높은 에이스가 없기 때문에 이런 동점을 거듭하는 시소게임에서 아쉬운 면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레프트 공격수 아포스토라키 선수가 점프 발차기하면서 기뻐합니다.GIF

 

마리아 아포스토라키 선수가 상당히 귀엽고 재미있는 선수 같습니다. 저렇게 분위기 업 해줄 수 있는 선수가 필요합니다. 이다영 선수도 한국에서 전성기때는 만만치 않게 업텐션을 보여줬었는데, 그리스에서는 아직 적응기이기 때문에 조용히 지내고 있습니다.

 

반면 윗쪽에 안툴리 선수는 메르테키 선수와 네트에서 살짝의 충돌을 하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메르테키 선수는 그리스 여자배구의 대선배님이기 때문에 상당히 정중하게 메르테키 선수를 부축해주고 있습니다.

 

메르테키 선수 역시 카리스마가 있습니다. 두 선수가 13살차이가 납니다. 덩치는 안툴리 선수가 형님이지만 그리스 여자배구계에서도 안툴리 선수는 완전 막내입니다.

 

일리오풀루 토스! 폴리노풀루 A속공! 나갑니다.끝.GIF

 

폴리노풀루의 필살기인 A속공이 밖으로 나가면서 PAOK팀은 23대 25로 대역전을 당하고 4세트를 내줍니다.

23대 21로 리드하고 있었는데, 한 점도 따내지 못하고, 내리 4실점하면서 4세트를 내줍니다.

 

경기의 전체적인 내용상으로는 PAOK팀이 3세트에서 끝내거나 혹은 4세트에서 끝내고 승리를 했어야하는데, 막판 결정력에서 테티스는 쌍포들이 터지고, PAOK팀은 쌍포가 결정을 못내려줬습니다. 

 

헤드뱅잉 하는 마니아토지아니 선수 입니다.

 

14번 마니아토지아니 선수는 리베로고 키가 161센티미터, 27살 선수 입니다. 옛날에 약체 이리시아코스에서도 뛰었었습니다. 테티스로 이적했으니 좀 더 팀이 레벨업 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리시아코스 팀은 거의 조기축구회 분위기인데, 좀 더 강팀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마니아토지아니 선수의 흑백 사진입니다.

 

컬러사진도 올려보겠습니다.

 

성격이 좋아보이는 THETIS팀의 마니아토지아니 선수 입니다.

 

리베로 사진을 올린 김에, PAOK팀의 리베로 크산토풀루 선수의 사진도 올리겠습니다.

 

PAOK팀의 귀염둥이 크산토풀루 선수입니다.

 

그리스 여자배구 선수중 리베로 선수들이 성격이 좋고 밝은 선수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팀에 에너지를 주고, 활력소를 불어넣어줍니다.

 

PAOK 주장 메르테키 선수도 밝게 웃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PAOK팀이 4세트를 내주고, 세트스코어 2대2가 되어버립니다.

 

지금까지 이다영 선수가 게임을 하면서 풀세트 접전을 간적이 없는데, 첫 풀세트 경기가 되겠습니다.

4세트에서 일리오풀루 선수가 대신 나와서 체력을 비축한 이다영 선수가 5세트에서도 제 실력을 발휘해 줄지가 의문입니다.

 

2미터 거인 안툴리 선수가 문제 입니다.

 

PAOK VS 테티스의 마지막 5세트 하이라이트 움짤 입니다.▼

 

그리스 여자배구 PAOK VS 테티스 마지막 5세트 듀스 타이브레이크 접전 이다영 선수 첫 패배 움짤

마지막 5세트 입니다. 그리스 리그 진출후 처음으로 풀세트를 경험해 본 이다영 선수 입니다. 피지컬 괴물 안툴리 선수를 막아내야 하는 PAOK팀 입니다. PAOK 팀내 최장신인 191센티미터 치오그카

sentimentalfactory.tistory.com

Maria

더 많은 쌍둥이 자매 움짤 포스팅은 아래 사진 클릭하시면 됩니다.▼

댓글